넓은 땅과 다양한 문화로 가득차 있는 미국. 대도시에서부터 한적한 국립공원까지, 각 주마다 저마다의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. 미국은 여행은 다소 비싼 여행지일 수 있지만, 꼼꼼한 계획과 도전정신만 있다면 충분히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. 로스앤젤레스(LA) 미국하면 떠오르는 가장 상징적인 도시 중 하나로, 전 세계 여행자들에게 꿈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. 화려한 할리우드,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, 그리고 끝없는 햇살로 유명한 이 도시는 여행을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곳이지요. 대중교통 시스템은 다른 대도시에 비해 조금 미흡하나, 알뜰한 여행 팁만 있다면 다양하게 다닐 수 있답니다. 이제 주요 관광지와 배낭여행하면 등산이 빠질 수 없기에 추천할만한 등산지를 살펴보겠습니다.
영화산업의 메카, 할리우드
LA여행에 있어서 할리우드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장소이죠! 세계 영화 산업의 중심지이자, 전 세계적으로 영화, 엔터테인먼트, 스타들의 상징으로 통용되고 있죠. 원래 1900년대 초반에는 작은 농촌 마을이었으나, 1910년대에 영화 산업이 급격히 발전하면서, 영화 제작자들이 이곳으로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. 그 이유로는 LA의 날씨가 연중 내내 영화를 찍기에 이상적이었기 때문입니다. 1920년대부터는 미국영화의 메카로 자리 잡게 되었고, 할리우드 스튜디오 시스템은 세계 영화 산업을 이끄는 중요한 힘이 되었답니다.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세 군데 정도가 있는데요. 첫 번째,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(Hollywood Walk of Fame). 할리우드 대로에 자리 잡고있어, 수천 명의 배우, 음악가, 감독 등의 이름이 새겨진 별 모양의 타일이 가장 유명합니다. 이곳에서 직접 별을 찾아다니며 가장 좋아하는 연예인의 별 위에서 직접 사진도 찍어볼 수 있답니다. 명예의 거리는 영화뿐만 아니라 TV, 음악, 연극,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남긴 인물들에게도 헌정됩니다. 두 번째, TCL 차이니즈 극장 (TCL Chinese Theatre). 1927년에 개관한 유명한 영화관으로, 전 세계에서 귀에 한 번씩은 들려오는 가장 상징적인 극장 중 하나로 꼽힙니다. 이곳에서는 수많은 영화 시사회가 열렸으며, 극장 앞에는 수많은 영화배우들의 손도장과 발도장이 남아 있어 할리우드의 역사를 느낄 수 있으며, 영화 팬들에게는 성지와도 같은 장소랍니다. 마지막으로는 할리우드 사인(Hollywood Sign)인데, 할리우드 언덕에 위치한 거대한 글자 표식으로, 가장 상징적인 건축물이랍니다. 1923년에 처음 세워졌으며, 본래 부동산 개발을 홍보하기 위한 광고용 건축물이었으나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답니다. 이 사인을 배경으로 해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이 많으며 여행 시 필수로 찍어야 하는 것 잊지 마세요. 오늘날 할리우드는 단순히 영화제작의 중심지를 넘어서, 전 세계적으로 문화와 엔터테인먼트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할리우드의 스튜디오 시스템은 예전만큼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 않으나, 여전히 많은 영화와 TV 프로그램들이 이곳에서 제작되며, 매년 아카데미 시상식(Oscars)이 열리는 장소로 유명합니다. 전 세계가 주목하는 연례행사를 통해 영화계의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할리우드, 실제로도 돌아다니다 보면 틱톡커들이 영상 찍는 모습도 많이 볼 수 있어, 기억 속에 남는 관광지로 남을 것입니다.
아름다운 러니언 캐니언
할리우드 지역에 있는 인기 있는 등산로이자 공원인 러니언 캐니언(Runyon Canyon). 공원에서 여유를 즐기며 보낼 수 있어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장소입니다. 탁 트인 풍경의 잔디밭과 할리우드 사인 간판,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더불어 LA의 도시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 최고의 휴식 장소, 트레킹 장소로 꼽힙니다. 멀홀랜드 드라이브(Mulholland Drive) 근처에 위치해 있어 도심과 가깝지만,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장소랍니다. 트레일 코스는 대체로 쉽고 짧은 편이라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답니다. 특히, 이곳은 도보나 차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운동이나 산책을 하기 위해 찾는 장소입니다. 160에이커(약 65헥타르)에 달하는 넓은 자연 보호구역으로, 여러 개의 트레일이 있으며, 각 트레일은 난이도에따르며, 이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경치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. 특히 트레일 정상에 오르면 할리우드 사인, 다운타운 LA, 그리피스 천문대, 그리고 멀리 태평양까지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파노라마 풍경이 펼쳐진답니다. 맑은 날에는 멀리 산타모니카와 캘리포니아 해안선까지 선명하게 보입니다! 요새는 반려동물과 함께 살거나 여행오는 분들이 많으시잖아요. 이런 분들에게 러니언 캐니언은 정말 딱 좋은 장소랍니다. 트레일 중 일부 구간은 애완견을 목줄 없이도 자유롭게 풀어놓을 수 있는 오프리시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, 같이 산책하기에 정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. 그래서 애완견을 동반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답니다. 리
서 여유를 즐기든, 또는 산을 오르며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든, LA는 모든 여행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.
LA는 도시 탐험과 문화체험, 그리고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배낭여행자에게 최적화된 여행지입니다. 조금만 신꼉 써서 계획하면 예산도 아끼고 LA의 매력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. 할리우드를 탐험하든, 해변에서 여유를 즐기든, 산을 오르며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든, LA는 모든 여행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심어줄 것입니다.